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,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 성료
- 작성자
- 관리자
- 등록일
- 24-12-23 13:57
- 조회수
- 1,157
전북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‘2024년 군산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을 군산 리츠플라자호텔에서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.
이번 행사는 지역 먹거리정책과 공공 급식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내 먹거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
'2024년 군산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 질의응답을 통해 ▲기후 위기 및 농업의 현주소 ᐃ로컬푸드의 가치 ▲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농가의 역할 ▲직매장 활성화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등 친환경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위한 선결과제를 공유했다.
이외에도 화합과 소통이 이뤄지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우수 생산자 시상식과 상호소통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, 참가자들은 힘든 한 해 동안 농사일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되찾는 시간을 가졌다.
‘2024년 군산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“농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.”라며, (재)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농가를 신경 써주고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.
이창한 센터장은 “올 한 해 농업인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.”라며“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재단과 지역 농가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[신아일보] 이윤근 기자
iyg3537@naver.com
출처 : 신아일보(http://www.shinailbo.co.kr)
본문
이전글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‘공감 가득 김장 한마당’행사 개최 24.11.25